공주대, 코로나19 상황 대비 외국인 재학생 대상 온라인 한국어(TOPIK) 강좌 제공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23 [09:16]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2월부터 외국인 재학생을 위한 한국어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게 보내던 지난 20203월 공주대 국제교류과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한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기획처, 국어교육과, 국제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긴밀한 협조하에 지난 1년여 동안 한국어능력시험 대비 한국어 연수 강좌 6개를 개발해 왔다.

 

▲     © 편집부


 

탑재와 점검 기간을 거쳐 ?21222일자로 비교과과목으로 서비스가 개시되는 이번 강좌는 ‘TOPIK(1-2) 대비용 어휘와 문법1?2, 듣기, 읽기‘TOPIK(3급 수준) 대비용 듣기, 읽기강좌이며 각 강좌는 60개의 차시로 이루어졌다.

  

이들 개발을 총 지휘한 국제교류과 과장(김명신)에서는 코로나19 상황과 학부와 대학원에 입학한 외국인 유학생의 수강 환경을 고려하여 대학의 한국어 연수 강좌는 원격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추후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면대면 한국어교육이 적용되는 상황으로 발전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공주대에서 개발한 원격교육 형태의 한국어 강좌가 해외 한국어 수강생에게도 제공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 이번에 개발된 강좌가 코로나19 상황 및 재학생의 전공 수강으로 인한 한국어 수업 수강 제약의 경계를 허물고 외국인 신입생 및 재학생의 한국어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하면서 공주대는 끊임없이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및 생활 지원 강화에 초점을 둔 사업을 개발, 추진하여 외국인 재학생의 특수성을 고려한 지원 시스템 마련의 구체적 근거 제공 및 외국인 학생 유치 확대 및 캠퍼스 국제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천안사랑-천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