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내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장구와 노는 마임 ‘발림’과 시노래 콘서트 ‘시를 원한 노래’선사

가 -가 +

황원
기사입력 2020-11-11 [09:24]

 

천안시문화도서관사업소 아우내도서관(관장 박상임)‘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비대면 공연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공연은 이달 20일과 27일 두 차례 진행된다.

 

20일 공연은 장구와 노는 마임 발림으로, 민화를 장구 장단에 맞춰 흥겨운 발림(춤과 마임이 구분되지 않는 우리의 몸짓)으로 풀어낸다. 도입 부분에서 간단한 마임 동작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고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몸을 쓰는 기초적인 원리를 알려준다.

 

27일 공연은 시 노래 콘서트 ()를 원()한 노래이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시에 곡을 붙인 시노래를 함께 나누고 어쿠스틱 기타의 정갈함과 애절한 해금이 만나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공연을 관람하기 원하는 시민은 오후 2시부터 330분까지 도서관 누리집에서 유튜브 URL로 접속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41-521-3804)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임 중앙도서관장은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온라인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흥겨운 공연을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황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천안사랑-천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