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충청남도 올해의 예술인상> 수상후보자 모집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10-26 [09:52]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다음달 12일까지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충청남도 올해의 예술인상> 수상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충청남도 예술인들의 창작의욕 고취와 역량 있는 지역예술인들이 지역예술생태계에 기여 하도록 동기부여 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충청남도 올해의 예술인상>의 수상자는 총 6명이며, 수상의 종류는 전체 분야 대상 1(충청남도 도지사상), 최우수 2(충청남도의회 의장상, 충청남도 교육감상), 우수 3(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상)이다.

 

수상분야는 3개 분야 (공연분야, 시각예술분야, 문학분야 전반)로 해당 분야별로 개인에게 수여하며, 수상내용으로는 분야별 상패 및 2021년도 충남문화재단의 기획사업으로 개인 창작활동사업을 지원한다.

 

수상후보자의 자격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후보자 추천은 충청남도 유관기관 및 단체, 개인이 할 수 있다. 다만, 개인이 추천할 경우에는 만 19세 이상의 해당 분야 예술인 10명 이상의 연서가 필요하다.

 

후보자 접수는 우편 및 직접방문접수로 진행하며, 제출서류 서식은 재단법인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충남문화재단은 접수된 수상후보자에 대하여 각 분야별 전원 외부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2단계에 걸친 공적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심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모니터링 위원을 위촉하여 심의 전체 과정을 투명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식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20 충청남도 올해의 예술인상>을 통해 침체된 문화예술계를 응원하며, 충남도민의 문화예술 자긍심 고취에 기여한 충청남도 예술인에 대한 많은 추천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충남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41-630-2914)으로 하면 된다.

편집부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천안사랑-천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