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신태귀) 학생들이 지난 5월 25일 공주정보고와 논산여상에서 열린 제25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대회 17년 연속 종합 1위의 대기록을 작성하는 금자탑을 쌓았다고 밝혔다.
![]() © 편집부 |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취업 역량을 키우는 목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문 사무직 취업을 꿈꾸는 충남 상업정보계열 학생 295명이 참가한 가운데 회계실무, 사무행정, 비즈니스영어 등 12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천안여상은 10개 종목 3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금융실무, 회계실무, 사무행정 등에서 금상 10개, 은상 10개, 동상 7개를 수확하며 2, 3위 학교와 큰 점수 차로 대회 17년 연속 종합 1위라는 압도적인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성과는 타시도 지역의 상업경진대회에서도 앞으로 쉽게 깨기 어려운 대기록으로 특성화고 입학을 원하는 지역의 중학교 학생들은 물론 전국적으로 천안여상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17년 연속 종합 1위라는 대기록을 이끈 천안여상 신태귀 교장은
“이러한 대기록은 그간 꾸준히 사무직 취업의 전문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온 우리 학생들의 성실한 결과물”이라고 말하며 “일반고와 비교해도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춘 특성화고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