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형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운영 “맨발걷기(7760+운동)” 드디어 첫발을 떼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부
기사입력 2023-05-25 [10:45]

천안성정초등학교(교장 편도경)는 맨발걷기를 통한 자연지능을 일깨워 학교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삶 가꾸기라는 운영주제를 가지고 5.17.() ~ 5.19.()까지 조성했다.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인 맨발걷기장을 하여 학생, 보호자, 교직원, 지역마을 주민들과 같이 더불어 살고 모두가 건강한 삶을 가꾸는 마을과 학교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2023학년도 천안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학자특) 운영과 관련하여 무엇을 하면 좋을까? 학교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은 결과 작은 실천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가꿀 수 있는 맨발걷기장을 조성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선정되었고 5월 공사기간(3) 통해 학생들은 해당 학년 교사 교육과정을 통해 교과에서 시수를 추출하여 맨발걷기 운동(7760+: 1주일에 7, 60시간 이상)을 실시할 예정에 있다. 또한 학생들 자율로 아침 등교 시, 점심시간 활용, 방과후 시간, 하교 시 다양한 자투리 시간대를 활용하여 맨발걷기에 임하고자 한다.

 

또한 마을주민들에게는 학교운동장 개방시간에 따른 시간대에 이용 안내를 통해 학교의 장으로 마을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 한 몫을 하리라 생각된다. 교사들은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양질의 천안성정초 교육을 할 것이라 생각된다.

 

모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다. 행복한 삶에는 돈, 명예, 건강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최고의 가치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생활일 것이다. 이에 가정, 지역, 학교와 연계된 개인의 행복을 맨발걷기를 통해 실현하고 천안성정초등학교 학교구성원이 모두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 천안의 모든 학교가, 충남의 모든 학교가 맨발걷기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행복한 학교를 가꾸는데 우리 천안성정초등학교가 기초를 다지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

편집부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천안사랑-천안일보. All rights reserved.